"강아지 키우는 사람보다 고양이 키우는 사람이 IQ 더 높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1월 16일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reddit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보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지능지수 IQ가 더 높다라는 다소 흥미로운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미국 캐롤대학 연구팀은 약 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실험 결과는 이렇습니다.


강아지보다 고양이를 더 좋아하고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의 IQ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보다 더 높다는 실험 결과를 공개한 것이죠.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reddit


하지만 뉴질랜드 헤럴드는 당시 실험 내용을 보도하면서 반드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보다 더 똑똑하다고 할 수는 없다고 재차 설명했는데요.


또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갖는 생활습관과 특성을 고려했을 때 IQ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까지만 확인된 것이지 실험 결과처럼 꼭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고 전했습니다.


연구 결과와 관련 연구팀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은 평소 상대적이고 활기차며 외향적인 반면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들은 개방적이기 하지만 대체적으로 내성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연구팀은 그러면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기존의 관습에 순응하지 않는 성향을 갖고 있어 이런 결과과 나온 것 같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비슷한 실험을 한 영국 브리스톨대학 연구팀은 다음과 같은 결과에 도출했다고 말했는데요. 확인해보시죠.


"사회적 높은 지위를 갖고자 하는 사람들 대부분 애완동물에게 시간을 덜 빼앗기는 고양이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아 이번 연구와 같은 결과를 얻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