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이 털' 때문에 고민하는 집사 위해 LG전자가 내놓은 신제품 클라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 LG전자


'가전 명가' LG전자가 집에서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을 위한 새로운 공기청정기 제품을 선보입니다.


LG전자는 30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해 탈취와 먼지제거 등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토탈 유해가스광촉매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한층 강력해진 공기청정기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탈 유해가스광촐매필터는 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55% 더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 LG전자


유해가스광촉매필터는 주기적으로 형광등이나 햇빛 등에 3시간 가량 비춰주면 광촉매가 빛과 반응해 유해가스를 분해시킨다고 합니다. 필터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년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또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를 위한 펫모드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펫모드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는 오토모드 대비 풍량을 최대 70%까지 높여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최대 35% 더 제거해줍니다.


상단과 하단으로 구성된 100제곱미터용 제품의 경우 펫모드에서 하단의 풍량을 집중적으로 높이게 되는데 털과 먼지가 공기보다 무거워 실내 공간의 아래쪽에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착형 극세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쉽고 간편하게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강조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실제 LG전자는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에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퓨리케어 360o'의 차별화된 장점들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360o' 디자인은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어 공기를 정화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줄어들고 모서리가 없는 둥근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죠.


또 '퓨리케어 360o' 공기청정기에만 있는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의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데요.


애니멀플래닛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 LG전자


여기에 6단계 토탈케어플러스를 탑재해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 이상 제거하는 것은 물론 알러지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등 다양한 유해물질을 제거해준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청정면적 기준 62㎡(모델명 AS199DNP)와 100㎡(모델명 AS309DNP) 등 2종으로 출시됐는데 출하가를 기준으로 각각 119만 9천원과 156만 9천원이라고 합니다.


이감규 LG전자 H&A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적극적으로 찾아내 제품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 LG전자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