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훈과 발달 장애인 작가가 함께 만든 '똥꼬발랄' 반려견 양희 얼굴 그려진 에코백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13일

애니멀플래닛(왼) instagram_@sunghoon1983, (오) 네이버 해피빈 '하나금융그룹X스프링샤인'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이라는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배우 성훈이 반려견 양희와 참여했고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를 통해 스프링샤인과 손잡고 뜻깊은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선보이게 됩니다.


TV에 등장한 반려견 양희를 보고 사랑에 빠진 발달장애인 이상욱 작가가 드로잉하고 성훈이 직접 색을 더해 세상 단 하나뿐인 양희 아트웍을 새겨놓은 티셔츠와 에코백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현재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응원하는 성훈(☞ 바로가기)'이라는 제목의 공익나눔 펀딩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네이버 해피빈 '하나금융그룹X스프링샤인'


발달장애인에게 있어 취업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의미를 넘어 평생 사회와 단절되지 않고 밖으로 나와 사람들을 만나고 소속감을 느끼며 진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게 만드는 기회라고 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 배우 성훈 그리고 발달장애인 이상욱 작가가 참여한 이번 굿즈 제작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죠.


굿즈 제품에는 반려견 양희 얼굴이 그려진 에코백과 티셔츠로 구성돼 있습니다.


배우 성훈이 지난달 반려견 양희를 데리고 이상욱 작가를 찾아가 같이 인사를 나누고 함께 작업해 나온 결과물이라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네이버 해피빈 '하나금융그룹X스프링샤인'


천진난만하고 똥꼬발랄한 반려견 양희의 모습을 그대로 잘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스프링샤인에 전달돼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쓰이게 된다고 합니다.


혹시 반려견 양희 얼굴이 새겨진 에코백과 티셔츠 관심이 있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분도 함께 동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