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시개"…서울 성동구, 반려동물 무료 상담실 시범 운영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24일

애니멀플래닛성동구청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전국 최초로 수의사가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는 반려동물 무료상담실 '무엇이든 물어보시개'를 시범 운영에 들어갑니다.


24일 성동구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으로 동물병원에 가기 어려운 이들이 전문 수의사의 맞춤형 무료상담을 통해 반려동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무료 상담실을 열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상담은 동물 진료 및 상담 경력이 40년 이상인 수의사가 상담을 진행합니다. 간단한 육안 진찰과 촉진 등으로 문제해결 방향을 제시하고 관련 증상에 대한 주의사항과 병원 정밀검사가 필요한지 여부 등을 조언해줄 예정입니다.


상담 시간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금요일 오전 10∼12시입니다. 전화로 사전 예약한 뒤 지정된 일시에 구청 1층 전문상담실을 방문하면 됩니다.


1인당 상담은 15분 이내로 제한되며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독거어르신 등약계층의 경우 등록의무 대상 2개월령 이상 반려견이 미등록된 경우 무료로 내장형 마이크로칩 동물등록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은 성동구청 지역경제과에서 접수합니다. 자세한 상담일정과 내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원오 구청장은 "반려인 1000만시대, 누구나 부담 없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의 지원과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성동구청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