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반려동물 활용해 일본 관광객 감성 마케팅…강아지 앞세워 적극 홍보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18일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반려동물을 활용한 감성마케팅으로 일본시장 공략에 팔을 걷고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18일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선발해 운영 중인 SNS 기자단 '칸타비 서포터즈'에 강아지 기자 코코를 합류시킨다는 설정으로 이색 영상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는데요.


강아지 기자 코코가 일본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은 인기 관광지를 직접 취재하는 형식의 브이로그 영상 5편과 티저영상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날 공개된 티저영상을 시작으로 칸타비 서포터즈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영상의 주제는 '지금, 여기, 서울(今、ココ、ソウル)'입니다.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이들이 과거 여행 사진과 영상으로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방한여행 관심층이 대리만족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두고 구성됐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이번 영상이 향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목적지로서의 방한시장 신규 수요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상석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일본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 관련 영상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특히 높은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의 친근감과 호감도를 활용해 한국관광의 매력과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영상물을 기획하게 됐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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