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한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다"…보기 매우 드물다는 낮잠 자는 향유고래 가족

애니멀플래닛팀
2020.02.07 16:28:13

애니멀플래닛Franco Banfi


보기 매우 드물다는 낮잠 자는 향유고래 가족 모습이 그것도 우연히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감탄이 저절로 나오니깐요.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지난 2017년 해양 전문 사진작가 프랑코 반피(Franco Banfi)는 도미니카 섬 근처의 카리브 해안에서 낮잠을 자는 향유고래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사진 속 향유 고래들은 마치 푸른 바다를 이불 삼아서 세상 편안한 자세로 여유롭게 낮잠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었죠.


애니멀플래닛Franco Banfi


얼핏보면 거대 돌기둥 몇개가 바닷속에 두둥두둥 떠다니고 있는 것은 아닌지 착각이 들 정도로 향유 고래의 몸집은 상상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보기 힘들다는 낮잠 자는 향유 고래 모습은 어떻게 사진에 담아낼 수 있었을까요.


사진작가 프랑코 반피는 예초 향유 고래가 이동하는 모습을 찍으려고 고래들을 따라가고 있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Franco Banfi


그런데 고래들이 헤엄을 멈추더니 수직으로 서서 낮잠을 자기 시작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정말 보기 드문 광경이 펼쳐지는 순간이었죠.


전문가들에 따르면 향유 고래들은 정말 아주 짧은 시간 낮잠을 자는데 그 순간을 사진작가 프랑코 반피가 포착한 것입니다.


정말 그 어떤 표현으로도 전부 담아낼 수 없는 그 광경. 시간이 흐른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재조명되는 것은 그만큼 보기 어려운 순간이 포착됐기 때문이겠죠.


애니멀플래닛Franco Banfi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