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사막을 건너기 위해 동물을 버려야 한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애니멀플래닛팀
2019.08.06 15:54:13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어느날 문득 삶에 지치고 회의감을 느낀 당신은 모든 것을 훌훌 던져버리고 아프리카로 홀연 떠났습니다.


그리고 한 마을에 정착하게 지내게 되는데요. 얼마 뒤 당신은 마을 족장으로부터 한가지 부탁을 받게 됩니다.


"옆마을에 전해줘야 할 동물들이 있는데 혹시 그 동물들을 데리고 갔다와 줄 수 있겠는가?"


마을 족장의 부탁을 받아들인 당신은 동물들을 데리고 옆마을로 향합니다. 얼마나 걸어갔을까.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황량한 사막과 마주하게 된 당신은 얼마가지 않아 지치고 말죠. 도저히 안되겠다 싶었던 당신은 동물 한마리를 버리고 가기로 결심합니다.


사자, 소, 말, 원숭이, 양 이렇게 5마리의 동물 가운데 오직 한마리만 택한다면 당신은 어떤 동물을 선택하실건가요?


중복 선택은 안됩니다. 또 아무도 선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꼭 한마리를 선택해야만 당신은 뜨거운 사막을 무사히 지나갈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는 재미삼아서 하는 심리 테스트일 뿐, 절대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1. 사자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사자는 '자존심'을 의미합니다. 사자를 선택한 당신은 힘든 일 앞에서는 자존심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죠.


자존심은 쉽게 버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반대로 당신이 사자를 지켰다면 자존심이 세고 야망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소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소를 선택한 당신은 그렇게 야망이 크지 않은, 일상에서 주는 소소한 행복에 만족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그럼 소는 무엇을 의미하냐. 바로 '직업과 목표'를 의미합니다. 소를 지켰다면 자신의 일에 대한 프라이드가 매우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말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말은 '가족'을 뜻합니다. 말을 택했다면 위기상황이 닥쳤을 때 가족을 가장 먼저 포기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반대로 말을 끝까지 지켰다면 주변으로부터 신뢰가 두텁고 겸손하며 뚝심이 있지만 고지식하다는 말을 자주 듣기도 합니다.


4. 원숭이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원숭이는 '친구'를 뜻하는데요. 마지막까지 원숭이를 지켰다면 평소 친구와의 우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성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는 밝은 모습처럼 보이지만 속은 고독한, 그러나 놀라운 친화력과 의리를 지닌 사람이죠.


5. 양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양은 '사랑'을 의미합니다. 양을 끝까지 버리지 않고 지켰다면 그만큼 사랑에 목숨을 걸 정도로 열정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내성적이라는 말을 자주 듣고는 하지만 남다른 뜨거움을 품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