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가 잘 볼 수 없었던 '삶은 펭귄 알'의 실물 모습 (사진)

애니멀플래닛팀
2019.08.06 15:54:13

애니멀플래닛reddit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한다는 '펭귄 문제'가 실시간 검색어 1위 자리에 오르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일종의 넌센스 퀴즈인 '펭귄 문제'가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동물 펭귄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뜨겁습니다.


여기에 한발 더나아가 우리가 흔히 볼 수 없는 ‘삶은 펭귄 알’ 실물 모습이 공개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삶은 펭귄 알을 직접 두 눈으로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처음보는데요. 어떻게 생겼는지 같이 확인해보실까요?


애니멀플래닛reddit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최근 계란이나 메추리알이 아닌 펭귄 알을 삶은 실물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삶은 계란과 달리 속이 훤히 비칠 정도로 투명한 흰자가 찍혀져 있는데요.


투명한 흰자 안에는 노른자 대신 주황빛이 돌고 있어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게 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것이 바로 삶은 펭귄 알이라고 합니다.


삶은 펭귄 알이 투명한 것은 삶아지는 과정에서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보는 삶은 펭귄 알에 놀라울 따름인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사진이 공개된 직후 의견은 분분합니다. 지구온난화에 따라 펭귄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이라는 점에서 너무 잔혹하다는 비난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건데요.


일각에서는 닭은 괜찮은데 왜 펭귄은 안된다고 말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반박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한편 주로 남극에서 서식하는 펭귄은 알을 땅이 아닌 자신의 발 위에 올려놓고 부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남극의 경우 너무 추워 땅에 땅이 떨어지자마자 얼어버리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