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집에 두고 외출할 때 '립스틱'은 꼭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 놓아야 하는 이유

애니멀플래닛팀
2021.07.22 10:59:44

애니멀플래닛网易新闻


집에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집사라면 한번쯤은 대형 사고를 치는 아이들 때문에 속상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집을 잠깐 비운 사이 사고를 잘 친다면 지금부터 잘 보셔야겠습니다.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니깐 말입니다.


여기 강아지를 집에 혼자 두고 외출했다가 낭패 본 집사들이 있습니다. 화장대 위에 놓여진 립스틱을 씹어 먹어버린 것인데요.


중국 매체 왕이신문(网易新闻) 등에는 립스틱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놓아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사진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网易新闻


사실 강아지는 호기심이 많아 집을 비운 사이 사고를 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립스틱의 경우는 물어 뜯기도 좋은 크기일 뿐만 아니라 색깔도 있어 강아지들의 호기심을 끌기 안성맞춤이죠.


문제는 자칫 잘못해서 립스틱을 먹기라도 할 경우 화학성분 등이 있어 강아지 몸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 사진들을 보면 집을 잠깐 비운 사이 립스틱이 장난감인 줄 알고 씹었다가 얼굴 곳곳에 립스틱 칠해진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网易新闻


립스틱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둬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밖에도 가급적이면 화장품들도 강아지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품 성분을 잘못 먹었다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다행히도 사진 속 아이들의 건강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조심해야 할 듯", "사고라도 이어지면 큰일임", "잘 숨겨 놓아서 안 씹게 해야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网易新闻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