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인 내일(22일) 숨 턱턱 막히고 등줄기 땀 흐르는 '찜통더위'…낮 최고 34도

애니멀뉴스팀
2019년 07월 21일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중복(中伏)이자 월요일인 22일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숨이 턱턱 막히고 등줄기 땀이 줄줄 흐르는 찜통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1일 기상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도와 중부지방, 남부내륙 등에는 때때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대기불안정으로 남부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5~30mm 정도 오는 곳이 있겠고, 중부지방에는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날 최저 기온은 22∼27도, 최고 기온은 28∼34도로 예보됐는데요.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은 한낮에 31도까지 오르겠고 경상 내륙과 동해안 일부 지역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등 매우 덥겠다고 기상청은 전했습니다.


미세먼지는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동해 전 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수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로 각각 일겠으며 먼바다 파고는 서해, 남해가 0.5∼1.5m, 동해가 1.0∼4.0m 일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멀플래닛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