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파 뭍으로 올라온 북극곰 머리 향해 총 쏴 잔인하게 죽인 사냥꾼들

애니멀뉴스팀
2019년 07월 15일

애니멀플래닛The Sun


굶주림에 허덕이던 북극곰은 죽은 고래를 발견하고는 배를 채우기 위해 뭍으로 올라왔습니다. 자기의 운명이 어떻게 될 줄도 모르고 말입니다.


북극곰이 뭍으로 올라오자 이를 기다렸다는 듯이 사냥꾼들은 총을 북극곰 머리를 향해 겨눴고 '탕탕' 소리와 함께 북극곰은 끝내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건너고 말았습니다.


영국 일간 더선은 3년 전인 지난 2016년 알래스카 북극해에서 북극곰을 잔인하게 살상하는 현장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준 적이 있는데요.


실제 당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한참 빙하 위에서 고래 해체 작업 중이던 사냥꾼 곁으로 피냄새를 맡은 북극곰 한마리가 빠른 속도로 다가왔습니다.


애니멀플래닛The Sun


빙하 위는 이미 붉은 피로 물들어져 있었고 북극곰은 쫄쫄 굶주려 있던 탓에 예민한 상태였죠.


북극곰이 근처로 다가오자 사냥꾼들은 위험을 감지하고 총을 쏘며 다가오지 말 것을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굶주림에 허덕이고 있던 북극곰에게는 그 어떤 것도 위협되지 않았나봅니다. 굶주린 배를 어떻게 해서든 채우는 것이 북극곰에게는 가장 중요한 일이었던 셈이죠.


북극곰이 뭍으로 올라오자 사냥꾼들은 일제히 북극곰의 머리를 향해 총을 쏘기 시작했습니다. 자칫하면 북극곰이 위협할 수도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he Sun


사냥꾼들이 쏜 총을 머리에 맞은 북극곰은 그 자리에 쓰러져 눈을 감았습니다. 문제는 당시 현장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라오면서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배고픈 북극곰은 단지 고기를 먹으러 올라온 것인데 사냥꾼들이 죄없는 북극곰에게 총을 쏴 죽였다는 비난 여론이 들끓은 것입니다.


한편 영상이 촬영된 알래스카에서는 이누이트족이 고래나 북극곰 등 야생동물들을 사냥하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하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여러분은 굶주린 배를 채우려고 뭍으로 올라온 북극곰을 향해 무차별적으로 총을 쏜 사냥꾼들의 대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애니멀플래닛The Sun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