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톱 가오리'의 숨겨진 진짜 얼굴

애니멀뉴스팀
2019년 07월 12일

애니멀플래닛twitter 'TomChivers'


지구상에는 수많은 생명체들이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전부를 알기란 쉽지 않은데요.


여기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바다 생명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태어나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숨겨진 진짜 얼굴이 공개됐기 때문인데요.


도대체 어떤 녀석이길래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것일까요? 주인공은 바로 '톱 가오리'입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TomChivers'


약 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탐 시버스(Tom Chivers)는 지난달 26일(현지 시간)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에 톱 가오리 실물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거대한 톱 모양의 주둥이 아래 숨겨져 있던 톱 가오리의 진짜 얼굴이 선명하게 담겨져 있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마치 잔뜩 심술난 사람의 얼굴 표정을 고스란히 닮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드는데요. 눈, 코, 입은 물론 표정까지 영락없는 사람의 얼굴로 보입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애니멀플래닛twitter 'TomChivers'


주로 대서양과 인도양 등지에서 서식하고 있는 톱 가오리는 톱 모양의 주둥이를 통해 주변 물체의 동작을 감지하는 바다 생명체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톱 모양의 주둥이는 먹잇감을 기절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현재는 멸종위기에 처해 보호가 매우 시급한 어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상에 미처 생각지도 못한 모습", "누가봐도 사람 얼굴 아닌가", "내 친구 닮은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TomChiver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