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바다에서 갑자기 '부웅' 뛰어올라 묘기 부리는 혹등고래 (영상)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youtube 'ViralHog'


고요한 바다 위에서 갑자기 거대한 크기의 혹등고래 한마리가 부웅 뛰어오르는 장관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끌게 합니다.


영국 일간 더선 등 주요 외신들은 지난해 포트 맥쿼리(Port Macquarie) 중북부 해안에서 포착된 혹등고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당시 보도에 따르면 혹등고래 한마리가 고래를 보기 위해 배를 탄 관광객들 앞에 우람한 모습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실제 공개된 영상을 보면 고요한 바다 위로 갑자기 혹등고래가 훌쩍 뛰어오르더니 공중에서 몸을 한바퀴 비틀고는 그대로 바닷속을 떨어졌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 'ViralHog'


혹등고래는 육중한 소리를 내며 바닷속으로 떨어졌고 고래가 물에 들어가면서 튄 바닷물을 뒤집어 쓴 관광객들은 흠뻑 젖은 사실도 잊은 채 연신 감탄을 쏟아냈는데요.


눈앞에서 혹등고래의 위엄을 고스란히 목격한 만큼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겠죠? 한 관광객은 "고래가 보트 앞에서 뛰어올랐는데 정말 환상적인 경험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혹등고래는 몸길이가 11~16m에 달하는 거대한 고래로 몸무게는 대부분 적게는 30톤에서 많게는 40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운동성이 강한 혹등고래는 수면 위로 점프하는 경우가 많다는데요.


보기만 해도 입이 저절로 떡 벌어지게 만드는 혹등고래의 점프 모습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 'ViralHog'


YouTube '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