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깎기 유난히 싫어하는 강아지 위해 어느 한 남성이 실제로 한 행동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15일

애니멀플래닛tiktok_@anasbuxade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이라면 '어떻게 하면 우리집 강아지 발톱을 힘들지 않고 깎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사실 산책을 자주하는 강아지라면 아스팔트 바닥 등에 발톱이 마모되기 때문에 굳이 발톱을 자주 깎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산책이 적거나 자주 밖에 나가지 못하는 강아지라면 발톱이나 며느리발톱과 같은 마모가 되지 않는 발톱에 대해서 주기적으로 깎아줄 필요는 있죠.


강아지 발톱을 깎는 이유는 오랫동안 놔둘 경우 구부러져 자라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강아지 발 피부에 파고들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anasbuxade


또한 무의식중에 강아가 자신의 몸에 긁고 터는 행동을 할 때 피부에 상처를 내는 경우도 있어 발톱 관리를 해주는게 중요하는데요.


문제는 강아지 발톱을 깎기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하는데요.


여기 발톱 깎기 유난히 싫어하는 강아지를 위해서 어느 한 남성이 실제로 한 행동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는 '땅콩 챌린지'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하나가 올라와 화제를 모았는데요. 말 그대로 땅콩을 활용한 강아지 발톱 깎기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anasbuxade


먼저 남성은 머리에 비닐 혹은 랩 같은 것을 두른 다음 이마 한 가운데에 땅콩잼을 묻혔습니다. 그것도 아주 진지한 표정으로 말이죠.


땅콩잼이 떨어지지 않도록 이마에 바른 그는 곧이어 강아지 전용 발톱깎기를 준비하죠.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가 이마에 묻힌 땅콩잼에 정신 팔린 사이를 노려 발톱을 조심스레 깎기 시작했는데요.


남성이 발톱을 깎든 말든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는 그의 이마에 묻은 땅콩잼을 핥아 먹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anasbuxade


덕분에 그는 무사히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의 발톱 깎기에 성공합니다.


그가 공개한 발톱 깎는 방법 팁은 강아지 시선을 분산시켜서 그 틈에 서둘러 발톱을 깎는 것이었죠.


이 방법을 하려면 발톱 깎는 실력이 남달라야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한마디로 뜨거웠습니다.


유난히 발톱 깎는 것을 싫어해서 이마에 땅콩잼을 바른 뒤 허스키 강아지가 땅콩잼을 핥아 먹는 동안 서둘러 발톱을 깎은 남성의 모습은 아래 틱톡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anasbuxad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