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해변에 돼지 족발 수만개가 쓰나미처럼 밀려와…무려 200톤 분량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13일

애니멀플래닛澎湃新闻


중국 광둥성의 한 해안가에 수만개의 돼지 족발이 쓰나미처럼 떠밀려와 백사장을 덮어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중국 둥관시보와 홍콩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광둥성 둥관시 현수교인 후먼대교 근처 해변에서 1만개가 넘는 돼지 족발이 발견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지난 10일(현지 시간) 밤 소량의 족발이 해안으로 떠밀려온 것을 시작으로 다음날 아침 해변 전체를 뒤덮을 정도로 많은 양이 떠밀려왔다고 합니다.


실제 공개된 사진과 영상을 보면 해변에 띠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여기저기 곳곳에 돼지 족발이 떨어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澎湃新闻


반경 1km 이내에 흩어진 돼지 족발을 모두 합하면 수만개, 200톤 분량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말 충격적입니다. 도대체 어디서 이 많은 양의 돼지 족발이 떠밀려온 것일까.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돼지 족발 뿐만 아니라 정체를 알 수 없는 동물들의 내장도 함께 떠밀려 왔다고 하는데요.


족발이 발견된 곳의 맞은 편에 있는 해군기지 근처 해안에도 돼지 족발을 비롯한 내장 등이 쌓여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공안은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지만 아직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주민들은 '코로나19' 등 전염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생각,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澎湃新闻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