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베드 위에서 낮잠 자는 남성한테 다가와 발 만졌다가 놀라 '허둥지둥' 도망가는 야생곰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9월 18일

애니멀플래닛facebook_@dawn.bete


수영장 썬베드 위에서 세상 편안한 자세로 낮잠을 자고 있는 남성에게 조심스레 다가와 발을 만지고는 도망치는 야생곰 모습이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프랭클린카운티에 사는 매슈 베테(Matthew Bete)라는 이름의 한 남성은 주택 수영장 내 펼쳐놓은 썬베드 위에 누워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있었는데요.


그때 저 멀리서 야생곰 한마리가 조심스럽게 다가왔습니다. 녀석은 물쪽으로 향하는 것 같더니 이내 썬베드 위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 매슈 베테에게로 향했죠.


잠든 매슈 베테를 본 야생곰은 다가가 냄새를 맡는 것은 물론 발을 만지작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facebook_@dawn.bete


인기척이 매슈 베테는 잠에서 깼습니다. 자신의 눈앞에 야생곰이 떡하니 서있자 그는 소스라치게 놀랐는데요. 그때 야생곰도 놀라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잔뜩 놀란 야생곰은 부랴부랴 허둥지둥 수영장 밖으로 도망치기 바빴습니다. 잠시후 녀석은 다시 수영장 주변으로 돌아와 서성거렸다고 하는데요.


그의 아내는 페이스북에 당시 CCTV에 포착된 상황을 올려 이와 같은 사연이 세상에 알려지게 됐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곰이 공격하지 않아서 천만다행이라면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는데요. 다음에도 이와 같은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네요.


애니멀플래닛facebook_@dawn.bete


YouTube_@Western Mass New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