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와 헤어진 슬픔에 고개 떨구고 있던 어미 강아지가 새끼와 재회하자 보인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21.10.24 08:35:53

애니멀플래닛Marin Humane


배 아프게 새끼들과 하루 아침에 헤어진 뒤 슬픔에 잠긴 어미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결국 어미 강아지는 하염없이 고개를 떨군 채 새끼들을 그리워했죠.


하늘도 녀석이 너무 안쓰러웠던 것일까. 주변의 도움으로 기적처럼 새끼들과 다시 재회한 어미 강아지는 새끼들을 보며 기쁨에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노바토에서 활동하는 마린 휴먼(Marin Humane)이라는 이름의 동물보호단체는 주인에게 버려진 어미 강아지를 구조한 적이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구조된 날부터 이상하게도 어미 강아지는 슬픔에 잠긴 듯 좀처럼 기운을 차리지 못했죠. 어미 강아지가 구조 직전 새끼를 출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관게자들.


애니멀플래닛Marin Humane


새끼들을 남겨두고 온 어미 강아지는 편안히 쉴 수가 없었습니다. 동물보호단체 측 관계자들은 어미 강아지를 위해 수소문한 끝에 길거리를 떠돌고 있는 새끼 강아지들을 구조합니다.


구조된 새끼 강아지들과 재회한 어미 강아지는 처음에 잔뜩 경계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천천히 새끼들에게 다가가 냄새를 맡고 꼬리를 흔들며 반가움을 전했습니다.


자기 자신보다 헤어진 새끼들을 더 먼저 생각하고 걱정했던 어미 강아지 모습. 이것이 바로 새끼들을 향한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강제로 헤어진 새끼들을 다시 만난 어미 강아지의 감동의 도가니 몰려드는 순간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죠.


애니멀플래닛Marin Humane

YouTub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