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견에게 물려 얼굴 10바늘 꿰매"…목줄·입마개 안 한 로트와일러 견주, 경찰에 자수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3월 06일

KaKao TV_@애니멀플래닛TV


[애니멀플래닛TV] 경기 가평군에서 산책 중이던 행인과 반려견을 공격한 '맹견' 로트와일러 견주가 스스로 경찰에 연락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자진 출석해 경찰 조사를 받은 견주는 집에서 출발할 때 입마개와 목줄을 착용했지만 강가에서는 잠시 입마개와 목줄을 풀었다가 사고가 났다고 말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진정시키느라 경황이 없었고 수습하고 보니 피해자가 자리를 뜬 상태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애니멀플래닛보배드림


앞서 지난달 28일 오후 6시쯤 가평군 청평면 산책로에서 보배드림 유저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다가 로트와일러에게 공격을 당했는데요.


보배드림 유저는 이 사고로 얼굴 10바늘 꿰매고 강아지도 복부 쪽 꿰매 치료 받고 있다는 글을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리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한편 경찰은 로트와일러 견주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피해자 조사를 마무리 하는대로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으로 전해졌습니다.



▶ 보다 더 많은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애니멀플래닛 카카오TV 채널(☞ 바로가기)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