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수술 후 몸보신한다며 오래 키워왔던 강아지 도살하러 구포개시장 찾아간 택시기사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16일

애니멀플래닛동물자유연대


4개월 전인 지난 6월 구포개시장에 한 택시기사가 목줄에 묶인 강아지 한마리를 거칠게 끌며 개도살장 업소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택시기사는 암 수술 후 몸보신을 하기 위해 오랫동안 키워왔던 강아지를 잡아먹으려고 도살장을 찾은 것이었다고 합니다.


매일 꼬리를 흔들고 손을 핥으며 주인을 따랐던 이 강아지는 자신이 잡아먹힐 거라고는 꿈에도 몰랐을 것입니다.


잡아먹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좋은 것만 먹이며 키워왔던 강아지. 마침 구포개시장 업소들의 조기폐업 이행 상황을 살펴보고 있던 동물자유연대 직원에 의해 구조됐는데요.


애니멀플래닛동물자유연대


주인 손에 이끌려 도살장으로 향하던 강아지를 극적으로 구조한 동물자유연대 직원은 강아지에게 대박이라는 새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그렇게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입소한 대박이는 사람만 보면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것은 물론 손을 내밀면 앞발을 올려놓으며 핥는 등 애교가 많은 강아지였습니다.


문제는 몸무게가 9.6kg에다가 대형견이라고 말할 정도의 체격을 가진 탓에 대박이의 국내 입양은 쉽지가 않는데요.


동물자유연대는 대박이가 사랑을 듬뿍 주며 아껴줄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대형견 행복 찾기 프로젝트' 다섯번째 주인공으로 대박이의 해외 입양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동물자유연대


현재 기준 동물자유연대가 보호하고 있는 동물은 총 440여마리. 그중 대부분이 대형견인데요.


우리나라에선 1년에 겨우 1~2마리만이 겨우 파양되지 않고 입양될 정도로 입양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구조된 뒤 평생 입양의 기회를 얻지 못하고 동물보호소에서 생을 마감하는 아이들을 위해 동물자유연대는 비영리봉사단체인 웰컴독코리아와 연계한 '해외입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한마리당 해외 입양에 필요한 비용은 평균 250만원 가량이 듭니다.


애니멀플래닛동물자유연대


교육기관 입소 훈련과 보호비, 해외입양에 필요한 의무접종과 검역 및 출국 서류 발급 외주, 항공운임 절차 등에 필요한 비용입니다.


동물자유연대는 남양주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박이를 비롯한 대형견들이 새 가족의 품에 안길 수 있도록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부탁했습니다.


기부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전개하고 있는 모금함(☞ 바로가기)에 기부하시면 되는데요. 모아진 후원금은 전적으로 대박이가 따뜻한 가족을 만나는데 쓰여진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은 앞으로도 버림 받은 유기동물의 올바른 입양문화 정착과 구조된 아이들의 치료 등 동물보호단체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애니멀플래닛을 후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