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한군데에서 고래가 물 뿜어낸 순간 푸른 하늘에 그려진 '무지개 하트'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reddit


바다 위로 올라와 물을 뿜어낸 순간 푸른 하늘에서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무지개 하트가 나타난 것입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고래가 만든 아름다운 무지개 하트가 담긴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는데요.


공개된 사진은 스리랑카의 한 바다에서 촬영된 것으로 대왕고래 한마리가 바다 위로 올라와 등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숨을 고르기 위해 바다 수면 위로 올라온 대왕고래는 힘차게 등에서 물줄기를 쏘아올렸고 물줄기가 햇살과 만나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어냈는데요.


애니멀플래닛reddit


무엇보다도 눈길을 끈 것은 영롱한 빛깔을 뿜어내며 하트 모양을 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쉽게 볼 수 없는 광경을 접한 누리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고래가 무지개를 만들어 내다니 정말 신기하다", "행운을 불러줄 무지개일 듯", "정말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대왕고래는 고래목 수염고래과 포유류인데요. 흰긴수염고래라고도 불립니다. 대왕고래는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개체수가 크게 줄어들어 국제조약에 따르 포획이 금지돼 있기도 합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