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주에 롯데월드 뺨치는 대형 '반려동물테마파크' 개장한다

애니멀뉴스팀
2019년 06월 19일

애니멀플래닛(좌) reddit, (우) 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 조감도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을 위한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년 뒤인 오는 2022년 경기도 여주에 롯데월드 버금가는 초대형 '반려동물테마파크'가 정식 문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에 따르면 사업비 558억 3,600만원을 들여 오는 2022년까지 여주시 상거동산 일대에 '반려동물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 조감도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할 '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1구역과 경기관광공사가 위탁추진하는 2~3구역으로 나눠 개발된다고 합니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1구역은 행정절차 이행을 거쳐 연내 착공할 예정이며 정상적으로 착공되면 오는 2022년 상반기쯤에 준공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준공되면 1구역에는 유기견 1천마리 이상 상시 보호할 수 있는 유기견 보호동과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는 '반려동물문화센터', '동물병원'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reddit


경기관광공사가 위탁추진하는 2~3구역은 민간개발에서 공영개발로 전환돼 2022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도그런', '추모관' 등 반려동물 관광시설과 조경시설 및 캠핑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도 관계자는 "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은 2022년 상반기 준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Best Dog Crates and Bed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영상 more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