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vs 고양이"…당신이 둘 중 무엇을 더 최애하는지 알려주는 사진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8월 06일

애니멀플래닛Veronika-Kokurina


평소 강아지 또는 고양이 중에 무엇을 더 좋아하는지 잘 몰라 고민이었던 분이라면 주목하실 만한 사진이 있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 중에서 무엇을 더 많이 좋아하는지 한번에 알 수 있는 사진이 공개된 것인데요. 궁금하시죠?


미국 매체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는 2년 전인 지난 2017년 우크라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베로니카 코쿠리나가 만든 사진 한 장을 소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고 강아지와 고양이 중에 무엇이 가장 먼저 머릿 속에 떠오르는지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사진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보는 관점에 따라 강아지 또는 고양이 두 마리가 그려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강아지 또는 고양이 중에 무엇이 가장 먼저 보이시나요? 사실 저는 강아지가 먼저 보였습니다. 고양이는 나중에 보였고요.


사실 사진에 그려진 그림은 여러분이 인간관계를 맺는 방식에 대해서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일종의 심리검사 그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만약 여러분이 강아지가 그려진 그림을 봤다면 인간관계에서 신실함과 따뜻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하면 스스로 그에 대해 만족하고 행복함을 느끼는 사람인 것이죠. 인간관계에서 여러번 배신을 당해도 여전히 진정한 사랑을 믿는다고 할까.


반대로 여러분이 고양이를 봤다면 인간관계에 있어 상호존중과 서로에 대한 관심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임을 뜻합니다.


쉽게 말하면 아는 사람이 많아도 소수의 사람들하고만 친하게 지내는데요. 한 번 믿기 시작하면 모든 것을 해준다고 할까. 조금 쉽게 이해가 되셨나요?


사진 속 그림은 심리검사 방법의 하나로 모호한 형태의 이미지를 활용, 성격과 심리 상태를 진단하는 로르샤흐 테스트와 유사하게 만들어졌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Veronika-Kokurina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