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잉어인데 머리는 돌고래 모습하고 있는 '돌연변이' 물고기의 충격 비주얼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08일

애니멀플래닛(왼) Newsflare / China.Live, (오) pixabay


누가봐도 잉어인데 머리는 돌고래 모습을 하고 있는 물고기가 발견돼 온라인을 한때 뜨겁게 달군 적이 있습니다.


2년 전인 지난 2018년 중국 구이저우성에서 낚시하던 한 어부는 일반 물고기와 달리 어딘가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는 일명 '돌연변이' 물고기를 잡게 됩니다.


그가 잡은 물고기 몸은 분명 잉어인데 머리는 삼각형 머리 모양이 아닌 둥근 모양의 머리를 가지고 있었죠.


머리 모양은 마치 돌고래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은 주요 외신들을 통해 잇따라 보도됐고 이를 둘러싼 누리꾼들의 공방이 벌어졌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Newsflare / China.Live


자연사 박물관 물고기 전문가는 사진을 보더니 정확한 종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잉엇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자연보전연맹 측은 수질 오염에 따른 유전적 돌연변이일 가능성에 무게를 뒀는데요. 또한 어렸을 적 부상으로 머리 모양이 바뀌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대다수 전문가들은 기형일 가능성에 무게를 뒀는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몸은 잉어인데 머리는 돌고래 모습을 하고 있는 돌연변이 물고기.


한편 최초로 물고기를 잡은 어부는 이 물고기를 다시 바다로 돌려보내줬다고 합니다.


YouTube_@Daily Mail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