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꼬리 축 처진 '팔짜 눈썹' 때문에 슬퍼 보여 너도나도 집사하고 싶게 만든 길냥이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07일

애니멀플래닛Douyin / @Simpson.xin


보통의 고양이들과 달리 양쪽 눈꼬리가 축 처지고 팔짜 눈썹을 가지고 있어 유독 슬퍼보이는 길고양이가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팔짜 눈썹과 축 처진 눈꼬리 때문에 365일 볼 때마다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것으로 오해 받는 길고양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 상하이 거리를 지나가던 심슨 씬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자신을 지켜보는 듯한 수상한 시선을 느껴 뒤돌아봤죠.


애니멀플래닛Douyin / @Simpson.xin


그러자 그녀의 눈에 들어온 것은 다름아닌 슬픈 표정을 하고 있는 길고양이가 아니겠습니까. 눈꼬리가 축 처져 있는 것은 물론 팔짜 눈썹 때문에 고양이는 무척 슬퍼 보였습니다.


자신을 빤히 쳐다보고 있는 슬픈 고양이의 표정에 반한 그녀는 고양이 모습을 사진 등으로 찍어 SNS에 올렸는데요.


누리꾼들의 반응은 한마디로 폭발적이었습니다. 업로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녀가 찍은 사진과 영상 등은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됐고 인기 스타덤으로 올랐죠.


애니멀플래닛Douyin / @Simpson.xin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왜 슬퍼보이는거야", "정말 슬픈거 아닐까요?", "귀여워요", "가서 토닥토닥해주고 싶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심슨 씬은 녀석을 집에 데려올까 고민도 했지만 같이 살고 있는 고양이가 있어서 데려오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신 물과 먹을 것을 챙겨줬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소식에 인근 대학교 대학생들이 나서서 음식과 물 등을 챙겨준다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Douyin / @Simpson.xin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