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신탕 팔기 위해 독화살로 마을 강아지 8마리 잔인하게 쏴죽인 어느 식당 주인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04일

애니멀플래닛JSTB / Zhangjiagang Police


중국의 한 식당 주인이 오토바이를 타고 가면서 미리 준비한 독화살로 마을 강아지 8마리를 잇따라 죽이는 충격적인 모습이 공개돼 분노를 산 적이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중국 장쑤TV 등에 따르면 장쑤성 쑤저우의 한 마을에서 첸(Chen)이라고 불리는 식당 주인이 강아지 8마리를 죽였다 체포되는 일이 벌어졌죠.


식당 주인이 강아지를 죽인 이유는 다름아닌 자신의 식당에서 판매할 개고기 신메뉴를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사건은 이렇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던 한 남성이 마을을 돌아다니는 강아지를 찾아 독화살을 쐈습니다.


애니멀플래닛JSTB / Zhangjiagang Police


독화살을 맞은 강아지는 땅바닥에서 고통스럽게 죽어갔고 현장을 목격한 주민들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그렇게 식당 주인 첸은 검거가 됐는데 그는 2시간 동안 이렇게 무려 마을 강아지 8마리를 죽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독화살을 맞은 강아지는 자루에 집어 넣었는데 이 모습이 현장에 있던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되면서 덜미가 잡히게 된 것인데요.


그는 절도 혐의로 현재 조사를 받고 있는 중이라는군요.


애니멀플래닛

JSTB / Zhangjiagang Police


경찰은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자신의 식당이 아닌 개고기를 판매하는 다른 식당으로 손님이 몰려들자 개고기 신메뉴를 출시하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고기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게 판매되자 그는 스스로 강아지를 훔치기로 결심했고 인터넷을 통해 활과 독화살을 구입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체포한 식당 주인 첸을 절도 혐의로 구속했는데요. 이처럼 중국에서는 매년 1000만마리의 강아지들이 도살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도살 당하는 강아지 가운데 도난 당한 반려동물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