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화장실에서 볼일 본 뒤 변기 뚜껑 반드시 '꼭' 닫아야만 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영상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5월 25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National Geographic


평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뒤 변기 뚜껑을 닫으십니까, 아니면 그대로 열어두고 나오십니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다음에는 반드시 변기 뚜껑을 닫아야만 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변기 밑에 설치된 배관을 통해서 쥐가 들어올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National Geographic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인 지난 2015년에 촬영돼 공개된 영상이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도 별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아 더더욱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변기 밑 파이프에 물이 차 있을거라는 생각돠 달리 비어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물이 차 있지 않은 파이프를 통해서 쥐나 벌레 등이 유입될 수 있다는 지적인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National Geographic


실제로 실험한 결과 쥐의 경우 변기 밑 파이프를 아주 손쉽고 빠르게 통과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건물이 지하이거나 1층일 경우는 쥐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충격과 놀라움을 줍니다. 또한 화장실에서 볼일 본 뒤는 비단 이 때문에 뚜껑을 닫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변기물을 내릴 때 세균 등이 주변으로 튈 수 있는 것은 물론 냄새가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안 사용할 경우 변기 뚜껑까지 닫아주는 센스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YouTube_@National Geographic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