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둥이에 감긴 낚싯줄 파고들어 뼈까지 드러나 죽을 위기 처한 아기 돌고래 살린 구조대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5월 20일

애니멀플래닛Dolphin calf rescued / NOAA


낚싯줄에 주둥이가 걸려 자칫 잘못해 죽을 위기에 처한 아기 돌고래를 구조한 구조대가 있어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 CNN 등에 따르면 당시 낚싯줄에 플로리다주 동부 해안에서 보드를 타고 있던 한 부부가 주둥이가 걸린 아기 돌고래를 발견, 신고하면서 관련 부처들은 돌고래 수색구조작업을 벌였었죠.


발견될 당시 주둥이에 낚싯줄이 감겨져 있는 탓에 낚싯줄이 피부를 파고들어 뼈까지 드러나는 등 조금이라도 구조 작업이 늦어질 경우 아기 돌고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Dolphin calf rescued / NOAA


다행히도 구조대의 수색작업은 성과를 보였죠. 어미 돌고래와 함께 있는 아기 돌고래를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구조대는 약 1시간에 걸친 추적 끝에 아기 돌고래와 어미를 함께 포획하게 됩니다. 어미 돌고래를 포획한 이유는 혹시나 놀란 나머지 아기 돌고래를 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수의사들은 곧바로 구조된 아기 돌고래 주둥이에 감긴 낚싯줄을 제거, 상처를 치료했으며 항생제도 함께 투여했습니다.


그 사이 다른 전문가들은 어미 돌고래 몸에 무선 발신기를 장착하는 등 앞으로 이들 돌고래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Dolphin calf rescued / NOAA


구조대 손길에 의해 무사히 낚싯줄을 제거한 아기 돌고래는 어미 돌고래와 함께 바다로 돌아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인간이 무심코 쓰다가 버린 각종 비닐과 플라스틱 쓰레기들이 바다에 사는 해양 동물들의 생명을 위협한다고도 지적했는데요.


낚싯줄에 감겨 고통을 호소하는 아기 돌고래와 같은 일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노력해야할까요? 이제 우리가 나서야할 때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친구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