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줄로 고통 받고 있는 강아지 신고가 들어왔다…이겨내서 꼭 살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4월 03일

애니멀플래닛페이스북 그룹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목줄로 고통 받고 있는 강아지가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서둘러 도착해 녀석의 상태를 확인해보니 한마디로 충격적이었는데요. 도대체 어쩌다가 이토록 끔찍한 지경까지 가게 된 것일까요.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에는 지난 1일 목줄로 고통 받고 있는 강아지 사연과 사진이 올라와 안타까움을 줬습니다.


애니멀플래닛페이스북 그룹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전북 군산시 회현면 학당리에서 목줄로 고통받는 강아지가 있따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관계자들은 경계가 심한 녀석을 우열곡절 끝에 구조했죠.


목줄을 제거하니 상처가 심해도 너무 심했습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목줄에 묶여 있었길래 살이 파고 들어갈 정도로 상처가 심했을까.


관계자들은 일단 강아지를 병원으로 후송한 뒤 목줄만 제거, 수술은 검사를 진행한 다음 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한눈에 봐도 심각함을 보여주는 상처들.


애니멀플래닛페이스북 그룹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측은 "수술은 검사진행하고 진행하기로 했습니다"라며 "이겨내서 꼭 살 수 있도록 많은 응원해주세요"라고 덧붙였는데요.


혹시 사진 속 목줄로 고통 받는 강아지가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후원 또는 입양 문의는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페이스북 그룹(☞ 바로가기) 혹은 트위터 계정(@Gunsan_dogcat)에 적힌 후원 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은 앞으로도 버림 받은 유기동물의 올바른 입양문화 정착과 구조된 아이들의 치료 등 동물보호단체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애니멀플래닛을 후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