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똑닮은 이목구비 가지고 태어나 신으로 추앙 받고 있는 '돌연변이' 인면 염소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3월 26일

애니멀플래닛Jam Press / News Panda


누가봐도 사람처럼 비슷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태어나 신(神)으로 추앙 받고 있는 '돌연변이' 인면 염소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1월 인도 라자스탄주 자이푸르 외곽에 위치한 니모디아라는 이름의 마을에서 사람 얼굴을 하고 태어난 인면 염소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염소와는 다른 얼굴을 하고 있는 염소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 속 염소는 눈이 얼굴 정면에 몰려 있고 눈과 코, 입까지 누가봐도 사람과 비슷하게 생긴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Jam Press / News Panda


인면 염소를 본 마을 사람들은 힌두교의 화신이 태어났다면서 예를 갖추는가 하면 신으로 추앙하는 등 사람들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염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전문가들은 단안증(Cyclopia), 즉 외눈증이라는 선천성 안면 기형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원인은 확실하지 않지만 단안증을 갖고 태어날 경우 뇌 발달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100%에 달할 정도로 높다고 하는데요.


사람처럼 비슷한 이목구비로 인도에서 신으로 추앙 받고 있는 인면 염소. 부디 아프지 말고 건강하길 바랍니다.


애니멀플래닛Jam Press / News Panda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친구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