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개떼 vs 코끼리떼"…아기 코끼리 지키기 위해 들개떼 위협해 내쫓아내는 코끼리 무리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28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들개떼와 코끼리떼가 마주친다면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아기 코끼리를 지키기 위해 들개떼를 위협해 내쫓는 코끼리 무리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사비 샌즈의 한 사파리 공원에서 들개떼와 코끼리떼가 마주하는 모습이 포착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가이드 브렌트 레오 스미스(Brent Leo-Smith)는 사피리 공원에서 들개떼를 발견해 그 뒤를 천천히 따라가고 있었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들개떼들이 길을 따라 걸어가고 있던 도중에 갑자기 코끼리떼가 나타나 길을 가로지르는 것 아니겠습니까.


생각지 못한 코끼리떼 등장해 들개떼들은 으르렁거리며 경계했고 코끼리떼들도 들개떼를 발견하고는 경계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끼리떼를 본 몇몇 들개들은 무서웠는지 덤불 속으로 도망쳤고 나머지는 자리를 피하는 등 코끼리떼들과 부딪치지 않도록 최대한 몸을 낮췄는데요.


반면 코끼리떼는 들개떼들이 다 사라질 때까지 경계했습니다. 또한 아기 코끼리를 둘러싸며 보호하는 등의 주변을 예의주시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자신들의 안전보다 아기 코끼리 안전이 가장 우선시 된다는 듯이 말이죠.


현장을 찍은 브렌트 레오-스미스는 "원래 들개들은 아기 코끼리도 죽이지 못한답니다"라며 "방금도 들개떼는 코끼리에게 어떠한 위협도 드러내지 않았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끼리들의 경우 모든 포식동물들에게 까칠하게 반응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는데요.


들개떼와 코끼리떼가 마주한 순간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_@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