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둘러싼 채로 꼬리 흔들며 신나게 뛰어노는 강아지들 행동에 당황한 상어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24일

애니멀플래닛Australscope


해변에 놀러간 강아지들이 먹이를 먹고 있던 상어에게 몰려가 꼬리를 흔들며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이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지난해 호주 인근에 있는 토레스 해협 제도 머레이섬의 한 해변에서 근무하는 그렉 맥키넌(Greg MacKinnon)은 두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했는데요.


당시 하변을 산책 중이던 그는 처음에 상어 몇마리가 해변의 얕은 물에서 작은 물고기를 먹고 있는 모습을 보았죠. 처음에는 그저 그러려니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Australscope


그런데 그때 갑자기 어디에선가 강아지 4마리가 신나게 꼬리를 흔들며 달려오더니 상아들이 먹이를 먹고 있는 물로 뛰어드는 것 아니겠습니까.


강아지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이 상어들을 둘러싼 채로 꼬리를 흔들며 신나게 뛰어다녔고 순간 상어는 강아지들에게 둘러싸여 빠져나올 수 없게 됐죠.


아마도 강아지들은 난생 처음보는 상어들이 어마무시한 존재라는 것을 모르고 그저 신나게 놀고 싶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니멀플래닛Australscope


신나게 뛰어노는 강아지들에게 둘러싸여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어는 지느러미를 휘두르며 갈 길을 확보했지만 직접적으로 강아지들을 공격하거나 위협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현장을 목격하고 이를 사진에 담은 그렉 맥키넌은 "강아지와 상어가 노는 모습은 정말 신기했고 놀라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서로 다른 세계의 동물들이 함께 뛰어노는 장면은 정말이지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YouTube_@Youfish TV Channel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