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찢어지도록 크게 쫙 벌리고 물풍선 공격하는 뱀의 어마무시한 찰나의 순간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21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공격 대상을 포착한 아프리카 살모사는 잠시 상대를 예의주시하더니 이때다 싶은 찰나의 순간에 입을 찢어지도록 크게 벌리고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순간 물풍선은 순식간에 터졌고 풍선 안에 담겨 있던 물은 마치 폭발하듯 주변으로 흩어지면서 아프리카 살모사의 어마무시한 위력을 실감하게 했죠.


영국 BBC Earth 채널에는 6년 전인 지난 2014년 당시 아프리카 살모사의 어마무시한 공격 속도를 슬로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영상에 따르면 뱀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먹이를 공격하는지 똑똑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뱀은 천천히 기어다닐 거라는 생각과 달리 인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물풍선을 공격했죠.


아프리카 살모사는 조심스럽게 공격 대상을 예의주시한 다음 공격할 순간이라고 생각했는지 갑자기 기다란 몸을 쭈욱 내밀며 입을 크게 찢어벌렸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그 순간 아프리카 살모사의 날카로운 이빨에 닿은 물풍선은 눈 깜짝할 사이에 터뜨려졌고 안에 담겨져 있던 물은 사방으로 튀면서 잔혹한 현장을 고스란히 보여줬는데요.


만약 길을 가다가 아프리카 살모사와 같은 독사를 만나게 된다면 무조건 반대 방향으로 몸을 틀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프리카 살모사의 어마무시한 공격 모습은 아래 영상 슬로모션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심장 약하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YouTube_@BBC Earth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