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에서 사람 눈·코·입과 똑같이 생긴 얼굴을 하고 있는 물고기를 발견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20일

애니멀플래닛weibo_@Re Men Biao Ge


사람 눈, 코, 입과 똑같이 생긴 얼굴을 하고 있는 물고기가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진실 공방이 뜨겁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은 지난해 11월 중국 윈난성 쿤밍의 국립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포착된 얼굴 있는 물고기가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보도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한 누리꾼은 다른 관광객들과 함께 윈난성 쿤밍 국립마을을 방문했고 그곳 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정체불명의 물고기를 목격하게 됩니다.


애니멀플래닛weibo_@Re Men Biao Ge


사진을 보면 누가봐도 영락없이 사람 얼굴을 하고 있는 듯한 물고기 모습이 찍혀져 있었는데요.


관계자 등에 따르면 사진 속 물고기는 3살로 황금빛 비늘을 자랑하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눈길을 사로잡는 이유는 얼굴이 사람의 눈, 코, 입을 똑닮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물속을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 모습을 본 관광객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히익!" 소리를 지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weibo_@Re Men Biao Ge


각진 얼굴형에 움푹 파인 눈 그리고 먹이를 찾아 뻐금거릴 때마다 벌리는 입 모양까지 영락없는 사람과 닮은 탓인데요. 이와 관련 전문가들은 어떻게 바라볼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물고기 얼굴은 실제 사람의 얼굴이 아니라 비슷하게 보이는 일종의 비늘 모양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사진 속 물고기 얼굴은 영락없는 사람 얼굴로 보이는데요. 세상에는 이처럼 신기한 일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YouTube_@Planet Today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