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입맛 다시더니 '고양이 자세'로 벌떡 앉아 아랫배에 힘 '팍팍' 주고 구토하는 사자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15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Caters Clips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먹었던 것일까. 사자 한마리가 입맛을 다시더니 고양이 자세로 앉아 구토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케이터스 클립스(Caters Clips)'에는 지난해 5월 속이 불편한지 가만히 앉아있지 못하는 사자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남아프리카 크루거 국립공원을 여행 중이던 로네쉬 파부르(Ronesh Parbhoo)라는 남성이 우연히 찍은 영상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Caters Clips


그가 찍은 영상에 따르면 바닥에 엎드려 입맛을 다시고 있던 사자는 갑자기 벌떡 자리에서 일어나 고양이 자세를 취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뭔가 불편하다는 듯이 얼굴에 인상을 쓰던 사자는 갑자기 아랫배에 힘을 팍팍 주기 시작하더니 침까지 흘리며 매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앉아있던 사자는 꺽꺽 소리를 내기 시작하더니 이내 노란색 액체를 뱉어내기 시작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구토를 하고 있는 것이었죠.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Caters Clips


한참 그렇게 뱃속에 있던 노란색 액체를 뱉어내던 사자는 이내 속이 편안해졌는지 유유히 어디론가를 걸어갔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광경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자도 구토를 하다니", "고양이 자세 앉아 있는 것보니 영락없는 고양이", "덩치만 컸지 다 똑같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입맛을 다시다가 고양이 자세로 앉아 이내 구토를 하는 사자 모습이 담긴 당시 현장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_@Caters Clip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