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에게 '먹잇감' 표적이 돼 쫓기던 물고기가 '정체성(?)' 잊어버리고 한 행동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11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Ashley Moore


정말 두 눈으로 보고도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상어에게 먹잇감 표적이 돼 쫓고 쫓기던 물고기.


물고기는 상어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인 지난 2016년 당시 애슐리 무어(Ashley Moore)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에는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진 현장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Ashley Moore


미국 플로리다주 서부 해안의 멕시코만을 따라 형성된 커다란 자연 항만이자 삼각강인 탬파만에서 촬영된 것으로 상어 추격을 피해 이리저리 정신없이 도망가는 물고기 모습이 포착됐죠.


물고기는 빠른 속도로 상어로부터 잘 피해 다니고 있었는데요. 심지어 물고기는 상어의 시선을 분산시키려고 바닷물 밖으로 뛰쳐나오는 등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렇게 추격전이 펼쳐진지 얼마나 지났을까. 보트에 타고 있던 사람들이 상어 추격전을 지켜보고 있을 때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Ashley Moore


상어의 추격을 피하던 물고기는 자기 정체를 잊어버렸는지 갑자기 사람들이 타고 있던 보트에 올라타 한숨 돌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마도 보트가 상어의 눈을 피하기에는 가장 좋은 장소였기에 바닷물 밖으로 뛰쳐올라온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물고기의 돌발행동에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당시 현장이 담긴 상황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_@Ashley Moor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