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는 재수없어" 입양 거부 당한 아기 냥이 데려가 직접 키운 '아이언맨' 로다주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09일

애니멀플래닛(왼) instagram_@robertdowneyjr, (오) 영화 '아이언맨'


영원한 마블 히어로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 대한 일화가 팬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지금으로부터 3년 전인 지난 2017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자신의 SNS를 통해 검은 고양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당시 "너무 귀엽습니다. 새로운 고양이 친구가 생겼어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려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_@robertdowneyjr


그도 그럴 것이 사진 속에는 검은 아기 고양이를 품에 꼭 끌어안고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모습이 담겨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당시 입양한 검은 고양이는 할리우드의 '길고양이 수호천사' 베스 스턴으로부터 입양한 고양이였는데요.


참고로 전직 모델 베스는 유명 라디오쇼 진행자인 남편 하워드와 함께 길고양이들을 구조,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활동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그의 검은 고양이 입양은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오래 전부터 서양에서는 검은 고양이게 불길한 인상을 준다는 미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즉, 재수가 없다는 이유로 입양을 거절 당하는 검은 고양이를 접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베스를 통해 입양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은 고양이에 대한 편견을 딛고 당당히 검은 고양이를 입양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행보는 그 당시 검은 고양이 유기 사례에 대해 큰 화두를 던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마블 히어로 시리즈에서 '아이언맨'으로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이미 소문난 집사라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영화 '아이언맨'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