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물보호 정책 대표할 캐릭터 만들어주세요"…최우수 200만원 공모전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04일

애니멀플래닛경기도


경기도의 동물보호정책 비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한눈에 보여줄 캐릭터와 애칭을 공모한다는 소식입니다.


4일 경기도는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캐릭터 및 애칭(펫네임) 도민 공모전'을 추진, 오는 10월 27일까지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동물보호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도민과 함께 이끌어가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현재 경기도는 올바른 동물보호·복지 문화정착을 위해 동물등록제 지원, 동물보호 관리 지원,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려견 놀이터 조성 지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도우미견나눔센터 전문훈련시설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이번 도민 공모는 ▲경기도 동물보호 캐릭터 ▲'경기 동물사랑 정책 ○○○○' 에 들어갈 애칭(펫네임)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캐릭터 부문'은 동물사랑·동물보호에 부합한 도의 동물보호정책을 잘 알릴 수 있는 순수창작물로, 캐릭터명을 포함해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됩니다.


'애칭(펫네임) 부문'은 '경기 동물사랑 정책 ○○○○'에 들어갈 애칭을 공모하는 것으로 동물보호정책 방향을 잘 표현한 4자 내외의 문구를 만들어 응모하시면 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오는 10월 27일까지 '경기도 소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는데요. 다만 캐릭터 부문은 해당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khw0927@gg.go.kr)로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도는 심사를 거쳐 캐릭터 부문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참가상 50명을, 애칭 부문은 최우수 1명, 참가상 100명을 각각 선발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중 캐릭터 부문 최우수작은 200만원, 애칭 부문 최우수작은 2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며 참여자에게도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선착순)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에 대해서는 향후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행사 및 시설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