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남양주에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 오픈…반려동물 산업규모 확대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0월 21일

애니멀플래닛스페이스원 펫파크 흰디하우스 조감도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에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 문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2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은 고객들에게 쇼핑, 문화, 예술 등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이곳에 자체 개발 강아지 캐럭터를 접목시킨 '흰디 하우스(Heendy House)'를 열기로 했습니다. '흰디(Heendy)'는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익살스러운 표정의 강아지 캐릭터입니다.


스페이스원 내 B관 3층 옥상정원에 1322㎡(400평) 규모로 꾸며지는 '흰디 하우스'는 국내 유통업계 펫파크 중 가장 규모가 큽니다.


중형견과 소형견으로 구분해 입장 가능한 놀이터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포토존, 음수대 등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흰디 하우스' 개점을 기념해 설채현 수의사의 펫티켓(펫+에티켓) 강좌와 반려동물 전문 관리사의 장애물 경주 시연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할 계획인데요.


현대백화점은 '흰디 하우스'가 들어서는 B관 1층에 674㎡(204평) 규모의 프리미엄 토탈 펫 케어숍 '코코스퀘어'도 함께 선보입니다.


'코코스퀘어'는 전체 공간의 70% 이상을 반려동물 케어시설로 꾸민 게 특징인데 반려동물 전용 유치원과 수영장, 스파, 호텔 등이 대표적입니다.


유치원에는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 관리사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해 '반려견 피트니스(비만 관리)', '사교성 기르기' 등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교정하고 놀이를 통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반려동물이 물놀이를 즐기며 아쿠아 테라피(수중 운동)도 받을 수 있는 수영장과 24시간 반려동물을 위탁할 수 있는 호텔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밖에 코코스퀘어에는 미국 펫 캐리어 전문 브랜드 '모시콰', 독일 펫 가구 브랜드 '미아카라(MiaCara)', 프리미엄 펫 전용 카시트 브랜드 '나우위(Nowwe)', 반려동물을 모티브로 한 이탈리아 쥬얼리 브랜드 '도그피버(Dogfever)' 등 반려동물 매장도 입점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흰디 하우스의 면적은 국내 유통업계가 운영하는 펫파크 중 가장 넓습니다"라며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교외에서 여가 활동을 보내는 펫크닉’(펫+피크닉)족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려인이 1500만명을 넘어섰고 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인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을 정도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고객의 생활에 맞춘 특색 있는 공간을 스페이스원에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