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 난생 처음으로 보는 물개 불쑥 튀어나오자 깜짝 놀라 '엉덩방아' 쿵 찧은 아기 북극곰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9월 30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북극하면 제일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 동물은 무엇인지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북극곰을 떠올릴 실겁니다.


태어나서 난생 처음 물개를 본 아기 북극곰이 그만 뒤로 넘어져 엉덩방아를 찧는 귀여운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3년 전인 지난 2017년 영국 BBC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연 다큐멘터르 '스노 베어스(Snow Bears)' 편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실제 공개된 영상은 새하얀 눈밭 위에 어미 북극곰과 아기 북극곰이 엎드려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아기 북극곰 한 마리는 어미 북극곰 옆에 껌딱지처럼 딱 달라붙어 휴식을 취하고 있지만 장난끼 가득한 다른 아기 북극곰은 홀로 눈밭 위에서 놀고 있었는데요.


그때 마침 물개가 숨을 쉬기 위해 물 밖으로 빼꼼하고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태어나서 난생 처음 물개를 본 아기 북극곰은 화들짝 놀라 그대로 엉덩방아를 쿵하고 찧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어찌나 놀랐는지 아기 북극금은 뒤로 엉덩방아 찧어 넘어지는 것도 모자로 머리까지 박았는데요. 그 모습이 그저 한없이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자신을 보고 깜짝 놀라 엉덩방아를 찧는 아기 북극곰을 본 물개는 이상하다는 듯이 한참 동안 뚫어져라 바라보더니 이내 물 속으로 사라졌는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 정말 너무 귀여워", "깨물어 주고 싶었음", "넘 귀여운 것 아냐", "생각지도 못한 귀여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조명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아기 북극곰의 귀여운 반응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물개를 보고 화들짝 놀란 귀요미 아기 북극곰. 아프지 말고 무럭무럭 건강히 잘 자라길 기도해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YouTube_@BBC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