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아이·반려동물에 맞는 바닥재 '숲 도담' 출시…업계 첫 반려동물 제품인증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9월 15일

애니멀플래닛KCC글라스


KCC글라스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정용 바닥재 'KCC글라스 숲 도담 3.2 / 2.7'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15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숲 도담'은 어린아이가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이란 단어에서 따와 붙여진 이름인데요.


미끄럼 방지 기능과 우수한 보행감은 물론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해 아이와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닥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제품은 PVC바닥재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제품인증(PS인증)'을 취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반려동물 제품인증이란 한국애견협회와 국가 공인시험기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제품 품질을 검사하고 지정한 안전 기준을 통과한 반려동물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해주는 품질인증 제도입니다.


숲 도담의 논슬립(Non-slip) 표면 코팅과 고탄력 쿠션층은 점프 및 착지 시 발과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숲 도담은 청소가 쉽고 위생적인 장점도 있죠. 제품 두께는 2.7mm와 3.2mm 두 가지가 있으며 현실감 있는 패턴 표현을 위해 동조엠보 적용을 확대했습니다.


동조엠보란 바닥재의 인쇄 패턴과 표면 엠보싱을 일치시켜 천연 소재의 질감과 특성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우드 패턴 디자인으로는 '와이드 디자인'을 적용한 △그랜드 오크 화이트 △그랜드 오크 브라운 등이 있는데요.


마블과 스톤 패턴으로는 △티그레마블 화이트 △유레카 화이트 △파라디소 화이트 △피에트라 블랙 △크레마 아이보리 등 5종으로 구성됐습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숲 도담은 사람과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