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의대 학생회, '2020 반려동물한마당' 행사 오는 26일 온라인으로 개최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9월 09일

애니멀플래닛반려동물한마당 행사 온라인 포스터 / 전북대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전북대학교 수의대 학생회가 오는 26일 '2020 반려동물 한마당'을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9일 전북대에 따르면 매년 다양한 부스와 체험 행사 등으로 진행하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반영,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기획됐는데요.


올해 행사는 반려동물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미성숙한 사회적 인식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에서 가장 먼저 소외되는 유기동물 문제를 주제로 삼았습니다.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의 사회적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펼쳐질 예정입니다.


온라인 행사는 유기견을 입양한 보호자 등 70여 팀을 대상으로 부스 동영상 운영 및 유명 강사 초청 강의 등으로 꾸며집니다.


애니멀플래닛반려동물한마당 행사 온라인 포스터 / 전북대


부스는 반려동물 간식과 장난감, 고양이 인식표, 천연 발 비누, 해충 스프레이 등과 관련한 영상을 미리 녹화해 행사 당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또 관절 및 신경외과학 전문가인 정혜련 수의사, 행동학 전문가 설채현 수의사, 영양학 전문가 조우재 수의사 등 각 분야의 권위자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강의를 유튜브를 이용한 라이브 동영상으로 송출합니다.


이밖에도 실시간 SNS 커뮤니티를 이용한 실시간 댓글과 후기, 사전 신청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고 하니 행사 참를 원하는 사람은 전북대 수의대 홈페이지에 걸린 행사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를 총괄한 이강우 전북대 수의대학생회장은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의 권리 신장과 보호자들의 의식 함양, 예비 수의사로서의 책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수의사로서의 사회적 인식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