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말고 입양하세요"…유기동물 인식 개선 SNS 참여 캠페인 진행하는 LG유플러스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28일

애니멀플래닛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유기동물 인식 개선을 위한 일환으로 뜻깊은 사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28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SNS에서 유기동물 인식 개선을 위한 의견, 해시태그를 댓글로 달면 댓글 1개당 사료 100g을 적립해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기부 캠페인을 9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캠페인은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게시물에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지말고입양하세요' '#강아지그램' '#댕댕이그램' 등 해시태그를 달아 의견을 댓글로 작성하면 사료가 적립됩니다.


최대 500㎏의 사료를 적립해 기부하는데요. 국내 반려동물 문화는 발전했지만 여전히 관리 소홀, 책임의식 부족으로 버려지거나 집을 잃은 동물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 이후 유기동물 개체수는 급증한다고 하는데요. 또 '코로나19'로 돌봄 상황이 어려워지며 유기동물은 더 늘어나고 있어 유기동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LG유플러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하면서 고객이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SNS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 관계자는 "SNS에 댓글로 참여하며 유기동물 문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고 동시에 사료 기부도 할 수 있는 SNS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5G와 스마트홈 등 자사 서비스와 연계해 다양한 사회 문제에 도움되는 CSR 캠페인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