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비안 강아지"…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 코스프레 '슬기로운 집사생활' 개최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23일

애니멀플래닛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다음달 19일 개막식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은 '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한 일상 속에서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무기력 극복 프로그램인데요.


부천국제만화축제 및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평소 옷이나 소품을 착용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집사들의 사랑과 솜씨를 선보이는 대회인 셈인데요.


코스프레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반려동물 사진과 함께 '#슬기로운집사생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코스프레, #GICOF참가' 등 4개의 해시태그를 더해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면 참가가 완료됩니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은 기성품 및 제작품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만 제작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직접만든코스프레'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공모전 마감은 다음달 9월 5일까지며 1차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합니다. 최종 결과 발표일은 9월 26일입니다.


1위에는 50만원 상당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 2위는 30만원 상당의 펫 의류 살균 드레서, 3위 10만원 상당의 스마트펫 자동 급수기가 제공된다는데요. 이외 참가상 30명에는 펫샵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 19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월 27일까지 9일간 전시, 코스프레, 작가와의 만남, 방구석 콘서트,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