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아, 산책가자!"…수원시, 9월부터 시작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자 모집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17일

애니멀플래닛수원시


수원시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에티켓·문화를 확산하기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시는 교육인원 마감 시까지 모집하며 반려견을 키우는 수원시민 누구나(반려견 동반 참여) 문화교실에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교육→수원시교육통합검색→반려동물 문화 교실'에서 원하는 시간대 강좌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 '댕댕아, 산책 가자!'는 수원시동물보호센터에서 다음달인 9월 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1~3시 10분,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주 5회씩 총 48회 운영합니다.


애니멀플래닛수원시


강사는 키움애견센터 대표 이웅용 소장이며 기본예절과 산책 노하우 등을 강의하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수원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를 통해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의 이상행동을 현장에서 즉시 교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올바른 반려동물 에티켓 숙지로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이웃 간 갈등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편 2020년 7월 31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등록된 반려견 수는 5만 9,820마리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