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잃고 쓰러져 있는 경찰관 목숨 살리려고 폴짝 뛰며 '심폐소생술' 실시하는 경찰견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15일

애니멀플래닛twitter 'policiademadrid'


길을 걸어가고 있는데 한 사람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여기 훈련장에 서있던 경찰관이 훈련을 위해 갑자기 쓰러지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멀리서 경찰관이 쓰러진 것을 지켜본 경찰견은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스페인 마드리드 경찰 공식 트위터에 올라왔던 과거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미국 폭스뉴스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마드리드 경찰이 경찰견을 훈련시키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상황은 이렇습니다. 경찰견 폰초(Poncho)의 파트너인 경찰관은 갑자기 의식을 잃고 땅에 쓰러지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policiademadrid'


멀리서 현장을 지켜보던 경찰견 폰초는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했습니다. 그리고는 있는 힘껏 전력 질주해 달려와 경찰관에게 다가갔죠.


경찰견 폰초는 쓰러진 경찰관의 상태를 확인하더니 한두번 해본 솜씨가 아닌 듯 땅에 쓰러진 경찰관의 가슴과 배 부위에 자신의 앞발을 올리더니 점프를 하기 시작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심폐소생술(CPR)을 시도하는 것이었습니다.


녀석은 일정한 간격으로 쓰러진 경찰관의 심장을 압박했습니다. 또한 압박하는 도중 경찰관의 호흡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 'policiademadrid'


쓰러진 경찰관이 일어나지 않자 경찰견 폰초는 계속해서 심폐소생술을 시도하고 또 시도는데요.


당시 전문가 못지 않은 심폐소생술을 시도한 경찰견 폰초의 활약에 현장에 있는 관계자들을 모두 놀라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땅에 쓰러진 척 연기했던 경찰관은 자리에서 일어나 경찰견 폰초를 쓰다듬어주며 안심시켰습니다. 현장에서 이를 지켜보던 관계자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한 경찰견 폰초. 앞으로 경찰견 폰초가 펼칠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