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치아와 유사하게 생긴 이빨 가진 충격적인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13일

애니멀플래닛twitter_@raff_nasir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사람 치아와 유사하게 생긴 이빨을 가진 물고기가 포착돼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런 물고기가 정말 존재하는 걸까요.


한 누리꾼은 지난 2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람 구강구조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는 물고기 사진을 공개해 파장이 일었는데요. 정말 보고도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통통한 입술과 고르게 자란 이빨을 가지고 있는 물고기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raff_nasir


입을 벌리고 있는 모습은 마치 사람이 말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사진을 뚫어져라 보고 있으면 공포심이 느껴지게 되는데요.


사진이 공개되자 일각에서는 합성한 것이 아니냐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진 속 물고기는 실제 존재하는 열대어종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체적인 어종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진상으로 봤을 때 쥐치복과의 리프 트리거피쉬(Reef Triggerfish)라는 어종으로 추정된다는 의견이 줄을 이었습니다.


리프 트리거피쉬는 또 다른 이름으로는 하와이 방언으로 후무후무누쿠누쿠아푸아아(Humuhumu-nukunuku-apua’a)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정말 소름돋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raff_nasir


태평양 일대와 아열대 인근에서 주로 사는 리프 트리거피쉬는 입과 턱, 이빨 등이 발달해 사람의 치아와 닮은 물고기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사진 속 물고기처럼 사람 치아와 유사하게 생긴 이빨을 가진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누리꾼들은 "한번 물리면 정말 아플 듯", "보기만 해도 소름 돋네", "충격 비주얼", "이거 실화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