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청소부터 반려동물 보험까지 지원해준다!"…펄어비스, 사내 복지 확대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12일

애니멀플래닛펄어비스


미혼 임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가사 청소를 지원해주는가 하면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반려동물 보험을 지원해주는 회사가 있습니다.


12일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에 따르면 지난 6월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 및 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확대 적용했다고 합니다.


'가사 청소 지원'은 혼자 거주하는 미혼 임직원들의 가사 청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는데요. 대상은 미혼 직원 중 독립 거주자에 한해 거실, 침실·침구 정리, 설거지 및 주방 청소, 욕실 청소, 쓰레기 배출 등 월 1회 지원합니다.


'반려동물 보험 지원' 대상은 강아지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미혼 또는 자녀가 없는 기혼 임직원으로 1인당 최대 3마리까지 지원해주는데요. 대상자는 반려 동물의 통원·입원 의료비, 반려견 보상 책임 등을 보장 받게 됩니다.


'기념일'과 '생일' 복지 지원의 대상도 대폭 늘렸습니다. 결혼기념일은 본인 외 부모(배우자 부모)까지 확대했고 생일은 기존 본인에서 배우자, 부모(배우자 부모), 자녀뿐 아니라 형제·자매, 형제·자매의 자녀(조카)까지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념일에 10만 원 상당의 '꽃 바구니와 케익' 혹은 '과일 바구니'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임직원 의견을 수렴해 어버이날, 어린이날, 입사기념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본인 생일 혜택으로 휴가를 선호하는 직원들의 의견이 많아 기존 '상품권+케익'을 '상품권+반일 유급휴가'로 변경했다고 펄어비스는 전했습니다.


장지선 펄어비스 경영지원실장은 "펄어비스는 직원들의 행복 추구와 노력한 만큼 최고의 보상을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라며 "펄어비스만의 특색 있는 복지를 확대하고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 세심하게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