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던 죽은 물고기로 '자기 위로'하는 돌고래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8월 03일

애니멀플래닛imgur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사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는 말이 있듯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이상으로 잘 모르고 있었던 돌고래 모습이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 등 각종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죽은 물고기로 자기 위로를 하는 돌고래 모습이 담긴 현장이 올라와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데요.


사실 돌고래는 지능이 다른 동물들보다 높고 똑똑한 동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무리를 지어다니는 습성이 있는 것은 물론 인간처럼 사회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집단 학습 능력을 갖췄을 정도로 놀라움을 주는 돌고래 가운데 병코돌고래(Bottle dolphin) 같은 경우는 한발 더 나아가 죽은 물고기를 가지고 자기 위로를 하는 등 종이 다른 생물과도 교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실제 공개된 현장을 보면 병코돌고래는 정말 아무렇지 않다는 듯이 죽은 물고기로 자기 위로를 하는데 만족하는지 웃고 있는 표정까지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죠.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던 사실로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데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돌고래의 지능은 뛰어남을, 그리고 우리가 아는 그 이상의 실체에 그저 할말을 잃게 할 따름입니다.


한편 허핑턴포스트 영국판에 따르면 이 영상은 한 누리꾼이 가족들과 동물원 방문하던 중에 이와 같은 모습을 발견하고 찍었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cial AnimalPl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