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도 단번에 '꿀꺽' 삼켜버리는 악어의 무시무시한 사냥 모습 (영상)

하명진 기자
2026.01.02 06:29:12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야생의 냉혹한 생존 본능이 가감 없이 드러나는 충격적인 사냥 현장이 포착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물속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는 악어의 위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하는 장면입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거대한 악어 한 마리가 물가에서 사냥한 먹잇감을 한입에 집어삼키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놀랍게도 악어의 거대한 입속에 들어있는 것은 다름 아닌 야생 멧돼지입니다. 단단한 근육과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진 멧돼지조차 악어의 강력한 턱 힘 앞에서는 속수무책인 모습입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악어는 날카로운 이빨로 멧돼지를 고정한 채, 커다란 입을 벌려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먹잇감을 목구멍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멧돼지의 털과 가죽이 악어의 입 밖으로 삐져나와 있는 살벌한 풍경은 보는 이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듭니다. 


특별한 씹는 과정 없이 통째로 먹잇감을 삼켜버리는 악어 특유의 식사 방식은 그야말로 공포 그 자체입니다.


이처럼 무시무시한 포식 능력을 보여준 악어는 물속뿐만 아니라 물가 근처를 지나는 그 어떤 동물에게도 치명적인 위협이 됩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대자연의 질서 속에서 벌어지는 생생하고도 잔혹한 사투는 야생이 얼마나 치열한 곳인지를 다시금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악어가 멧돼지와 같이 거대한 먹잇감을 통째로 삼킬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동물 전문가들은 악어만의 독특한 신체 구조와 생리적 특성을 그 이유로 설명합니다.


우선 악어는 모든 척추동물 중 가장 강력한 위산을 분비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위장의 산도가 매우 낮아 멧돼지의 단단한 뼈와 가죽, 털까지도 완전히 녹여버릴 수 있는 놀라운 소화력을 자랑합니다.


애니멀플래닛@natureism3tal


또한 한 번에 큰 먹잇감을 섭취한 악어는 이를 소화하는 데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따라서 멧돼지 크기의 사냥에 성공하면, 소화 기간을 포함해 수 주에서 길게는 몇 달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악어는 신진대사가 매우 느린 냉혈동물입니다. 섭취한 영양분을 체내 지방으로 저장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큰 사냥 이후에는 다음 사냥 때까지 긴 휴식기를 가지며 최소한의 에너지만 사용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YouTub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