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랗게 원처럼 일렬로 줄서 있어 우주와 교신하는 의식 치르는 것 아니냐 난리난 도마뱀들

장영훈 기자
2023.07.04 10:34:39

애니멀플래닛우주와 교신하는 줄 알았다는 도마뱀들 / twitter_@miyasuke6703


원을 그리는 것처럼 동그랗게 일렬로 줄서 있는 도마뱀들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우주와 교신하기 위해서 의식을 치르고 있는 것 아니냐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인 것일까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파충류 가게를 운영하는 츠키요시테카마루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가장자리를 따라 빙빙 일렬로 줄서 있는 도마뱀들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죠.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정말 신기하게도 도마뱀들이 서로의 등에 앞발을 올리거나 기댄 채로 동그랗게 일렬로 서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원을 그리는 것처럼 동그랗게 일렬로 줄서 있는 도마뱀들 / twitter_@miyasuke6703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도마뱀들의 모습이 마치 우주와 교신하기 위해 의식을 치르고 있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무리 보고 또 봐도 이 상황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도마뱀들은 왜 이렇게 동그랗게 일렬로 줄서 있었던 것일까.


사진을 찍어 올린 츠키요시테카마루에 따르면 도마뱀들이 지내는 곳에는 바스킹 라이트가 설치돼 있는데 빛이다보니 그 아래 있으면 따뜻해진다는 것.


라이트가 가운데 설치된 탓에 중앙 부분이 가장 뜨거운 곳이었고 도마뱀들이 이를 피하다보니 사진 속과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우주와 교신하는 것 아니냐 난리난 도마뱀들 / twitter_@miyasuke6703


네, 그렇습니다. 실제로 우주와 교신하기 위한 의식이 아니라 가운데 부분이 뜨거워도 너무 뜨거워 이를 피하고자 하다보니 사진 속처럼 동그랗게 일렬로 줄서게 된 것이라는데요.


정말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어느 누가 알려준 것도 아닌데 본능적으로 뜨거운 자리를 피하기 위해 원을 그리는 것처럼 동그랗게 줄서 있는 도마뱀들.


어쩌면 살아남기 위한 생존 본능이 반영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고 또 봐도 정말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도마뱀들의 행동입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런 대반전이", "진짜 누가 봐면 우주와 교신하는 줄", "진짜 신기하네요", "너네 거기서 뭐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도마뱀들 모습 / twitter_@miyasuke6703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